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최악의 미세먼지의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04:36

    https://earth.nullschool.net/#current/particulates/surface/level/overlay=pm2.5/orthographic=-232.92,37.44,3000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실시각 미세먼지와 기류의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나쁘지 않은 숨쉬는 공기에 민감한 편이라 추운 겨울에도 그냥 창문을 약간 열고 잔다.  어제 1석은 오랜만의 술을 한모금도 안 먹고 잤다. 그런데 새벽이 되니 왠지 갑갑한 느낌이 든다. 서울 지하방에서 잠이 든 것 같았다. 뭘까요 ? 엊그제 충청남도청의 긴급 재난문자로 미세먼지 발령문자는 샅샅이 살펴보았다. 거의 태풍이나 폭염이나 폭우등의 문자만 보았지만, 꿈속에서 큰 태풍이 와서 집이 날아갈 것 같은 꿈을 꿨다.


    >


    미세먼지 위성사진을 검색해 보았다.녹색 원형을 서울의 지면에 맞춘 결과 미세 먼지 383㎍에서 나 온다.국한에 미세 먼지가 쌓였다. 특히, 서울 수도권이 가장 강하다. 주변의 기류를 보면 국내에서 미세먼지가 정체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미세 먼지는 중국만이 날아오는 것 1? 제 생각에는 중국에서도 날아오고 국한에서도 발생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근 미세먼지가 특히 심해진 것은 사실이었다.북극지방의 제트기류가 찬 공기를 내려 적도 부근의 더운 공기가 위로 올라가면서 중간위도 부근에 기류가 정체되는 현상이 많다. 최근 1기 예보를 보고 매우 기온이 맞은 것이 좀 없는.농업 1때문에 기온을 항상 검색하는 데 나의 1의 기온은 총이 이틀 이상 기온은 최근 약간 맞춘 것은 드물다.  대기가 불안하다는 것이었다.


    >


    아시아에서 가장 미세먼지가 없는 곳은 Japan이었다. 북서풍의 시베리아 기단과 태평양을 사이에 둔 Japan은 동해 앞바다에서 미세 먼지가 조금의 차단됐다.


    >


    미세먼지는 북반구 중위도 지방이 가장 심하며, 특히 아시아와 아프리카 개발도상국형 산업국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 위성지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가장 심한 것은 종국, 인도, 아랍, 북아프리카 등인 반면 유럽에는 비교적 미세먼지가 없고 같은 북반구이지만 아마리카 이과인 아마리카 대륙은 미세먼지가 마지로거가 보이지 않는다. 세계에서 미세먼지가 가장 심한 곳은 종국과 인도이고 그 여파인지 한국도 끼어드는 것 같아. 우리가 사용하는 공산품을 보면 대부분이 메이드 차이과인이었다. 대부분의 중소기업이 싼 인건비 때문에 종국에 공장이 몰리면서 종국의 산업화가 이전보다 급속히 발전했다는 것. 다만 기상의 관점도 있지만 원인은 산업화에서 비롯되었을 것이다. 특히 겨울과 봄이 미세먼지가 심한 이유는 여러 가지인데요.. 첫번째는 기류로, 두번째는 북반구 쪽은 겨울로, 과인무가 동면하는 계절이었다. 그러다 공기를 정화하는 과인무들의 활동이 저조한 계절인 것. 세번째 난방과 자동차의 연료소비가 늘어나는 계절이라는 것. 연중 가장 석탄과 석유를 많이 사용하는 계절은 겨울이었다.  하지만 다른 나라들도 기본적으로 석탄과 석유를 사용하는데 미세먼지가 잘 보이지 않는 곳이 있다. 미세먼지는 발발해도 인구밀도가 높은 지역에서 발발되고, 거과적인 기류에 의해 갇혀있으면 체감하는 미세먼지는 증가할 것이다.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