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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각 Player별 자율주행 동향: Uber와 Amazon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2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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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 우리는 자동차회사(GM 포드 테슬라 등)와 IT회사(구글 아이플)가 어떻게 자율주행차 사업을 하는지 알아봤다.그런데 이 자율주행차 시장에 뛰어든 또 하나의 큰 기업이 있다.택시가 아닌 자가용을 기반으로 한 Ride-sharing으로 운송수단의 혁명을 하나로 하고 있는 우버(Uber) 온라인 쇼핑몰의 절대 강자이며, 이제 실제 세계(오프라인)로 본인을 오려는 아마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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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존의 CEO, 제프·베조즈는 한때 영원한 세계 부호 1위의 빌 게이츠를 제치고 제일의 부자도 되었습니다.      http://새 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일=일 05&oid=092&aid=0002일 20592)


    이 2개 대기업은 왜 자동 운전 차에 관심이 있는가.전혀 다른 사업을 하는 것처럼 보이는 2개 대기업에는 공통점이 있다.두 대기업의 사업의 본질은 물류라는 것이었던 우버는 UberX, Uber Black이라는 서비스로 사람을 원하는 장소에 올려놓고 본인이고 지금은 Uber Eats라는 서비스로 음식까지 배달하고 있다. 한편 아마존은 모든 종류의 상품을 소비자에게 배송하고 있다.


    물류 사업의 관건은, 어떻게 "보다 빠르고, 보다 싼 가격으로"소비자에게 요구하는 상품/서비스를 전달할까다.그런 물류회사는 무한히 더 빨리 소비자에게 배달할 수 없다.왜냐하면 모든 곳에 배송센터를 비우고 무한한 물건을 구비해둘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물류회사는 와인 비용을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일수록 더 빠른 배송 서비스를 구축할 수밖에 없다.따라서 각 회사는 경쟁사를 이길 수 있는 더 빠른 배송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Cost를 혁신적으로 줄여야 한다.그 혁신적인 Cost 감축 비결의 몇 과인가, 즉 자율주행차다.


    물류 Cost의 핵심 2개는 인건비와 연료비이다.때문에 어떻게 하면 한번 이동할 때 제1 크게 적은 사람으로써 많은 물건을 적게..던 신지를 쓰고 이동시키는 것이 중요할 수밖에 없다. 그런데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하면? 너무 먼 미래에 거짓없이 운전자가 필요없는 세상이 오면 가족끼리 하자 → 인건비가 사라진다!  효율적인 운전 가능 → 연료비가 삭감된다!  - 배송 시간 제약 없이 sound → 더 빠른 배송 가능! 이처럼 자율주행차를 물류사업에 적용하면 그동안 사람이 운전해 사람/상품/서비스를 배송하던 한계를 넘어 혁신적으로 Cost가 절감된다.앞으로 모든 유통업체들은 자율주행차를 자신들의 핵심 사업 전략으로 생각할 수밖에 없을 겁니다.특히 미래 물류 사업의 패권을 장악하려는 2개의 작은 기업 워 바/아마존이 이를 모를 리 없다.이들은 유례없는 속도로 자율주행에 나서 자신들의 기술을 축적하고 있다.뒤쪽으로는 우버/아마존이 각각 어떻게 자율주행차 사업을 진행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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