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니 PSN에서 IP 차단을 당했음니다. (어느 이유로든 VPN이 켜져 있으면 반드시 차단)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12:36

    >


    언제 여유로운 저의 주된 내용인데 이번 주 내용은 진짜 악몽이었어요. 나는 비데오게ー습니다를 할 여유는 별로 없지만 그래도 복제 4일에 1회씩 구란쯔리 스모의 스포일러를 합니다. 내구 레이스 한 시간만 달리는 겁니다. 그저께부터 갑자기 PS4의 PSN로그인이 안 되기 시작했다.


    >


    PS4의 인터넷 접속은 매우 매우 잘 되고 있지만 PSN로그인 한 신속하게 막힙니다. PS4의 웹 브라우저에서 다른 사이트는 접속이 되지만, 플레이 스테이션 관련 사이트는 전체 잃었어요. 연결불가 상태가 아니라 '연결거부 상태'입니다.


    >


    심지어는 제가 살고 있는 곳의 인터넷에 Wi-Fi 연결된 기기 모두 플레이스테이션 관련 사이트만 접속 거부 상태가 됩니다. 반면 스마트폰에서 핫스팟을 켜고 LTE 데이터로 만들어 보니 연결이 잘 되더군요.그렇습니다. PSN에서 제 주거지 인터넷 IP를 차단한 것입니다.댁이 불편해서 황당한 구글링을 시작했습니다. 가물에 콩 나쁘지 않아도우쯔 PS4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모든 온라인 기반의 게임과 PS4의 앱을 무능하는 최강의 철수를 때리다니요? 그래서 저는 몇 년 전의 기록을 보게 됩니다. 플레이스테이션과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PC에서 VPN을 사용하면 IP밴이 된다고 합니다. 제가 며칠 전 국내에서 방영하지 않는 미국 TV 시리즈를 돈 내고 영어로 보려고 (콘텐츠 제작자로서 저작권을 존중하기 때문에) VPN을 사용해 미국 IP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에 가입하려던 게 생각났어요. 그러나 PS4를 켤 때는 그 전에 PC를 끄고 있으며 VPN은 오래 전에 태국 달 가입할 때도 적어 본 적이 있으므로, 소니 PSN으로 DDOS공격이 나쁘지 않고 해킹 같은 것으로 인식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다른 사람과 함께 살고 있으며 관리인은 1,2대의 모뎀으로 같은 IP를 공유하니 어쩌면 다른 사람이 같은 네트워크에서 VPN을 임금 인상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면 그 IP를 공유하는 모든 사람이 PSN 차단될 것입니다.그런데 다른 사람의 말에 따르면 소니코리아에 항의하자 IP밴을 놓을 수 없다며 거절한다고 합니다. PSN의 IP차단은 소니가 고용한 타사에서 처리하는 1이기 때문에 그렇다는 소견도 있습니다.​ 또 이렇게 무거운 처벌을 하면서도 1소식 같은 것도 주지 않습니다. 표준 청천일 것이다가 떨어진 거죠.어떻게든 해결하려고 어제 8시경에 훨씬 더 심한 스트레스 속에서 정보를 탐색하고 다양한 시도를 해봤습니다. 이대로는 이사하지 않는한 PSN 접속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PSN 접속이 되지 않으면 대부분의 게임 타이틀에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없게 됩니다.유튜브, 넷플릭스 같은 앱도 PSN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용 불가합니다. 그 때문에 PS4의 시스템 업데이트 나쁜 없는 게임 업데이트가 풀리면)이 있습니다. 스마트 폰의 핫 스팟으로 GB단위의 데이터를 받지 않으면 안 되니까!​, 유 1 떨어진 해결책은 공유기의 MAC주소를 바꾸게 합니다만. 한번 블럭된 IP는 이렇게 해도 나쁘지 않게 다시 블럭된다고 합니다. 통신사에 부탁해서 새 IP를 받는 건 내 주거지 관리인에게 부탁해야 하는데 내가 게임을 못하니까 통신사 전화해서 이런 걸 해 달라고 하는 건. 부끄럽죠? 게다가 문제가 해결된다는 보장도 없습니다.이 사태의 원인은 소니 PSN의 말도 안 되는 행동입니다.아무 잘못도 없는 사용자에게 알림이 나쁘고 확인도 하지 않고 사상 최악의 IP 블록을 먹이겠습니까? 나쁘지 않다, 나쁘지 않은 업무를 위해 VPN을 쓰거나 나쁘지 않다, 해외 스트리밍 사이트를 위해 VPN을 만들어야 한다면 그게 영구적으로 플레이스테이션의 모든 온라인 콘텐츠를 논의해 버리는 죄가 되나요?사용자가 잘못한 것조차 없습니다. 소니에서 VPN으로 손을 대거나 무심코 해킹하는 사람들을 막으려는 것 같은데, 이는 마치 교통안전을 무시하는 운전자들이 여러 명 있어서 고속도로를 부수고 마는 것과 같습니다. 아니면 최소한 PS4로그인할 때 알린 것에서 'VPN을 켠 상태에서 게임하지 마세요.라는 경고라도 했어야죠. (제가 어렸을 때부터 컴퓨터를 끄고 시작했기 때문에 상관없지만 어쨌든) 저는 가장 최근에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앞으로도 몇년 동안 현재 주거지에서 살아야 하지만 사실상 PS4의 사용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사용 중인 PS3도 PSN접속을 할 수 없습니다. PS3은 싱글 플레이 게임이 몇명 있어서 그 나쁘지 않아 다행입니다.)하드웨어 문제가 아니라 네트워크 차단은 제가 개인적으로 새로운 인터넷 서비스를 구매하는 고가 아니며 절대로 이사해야 합니다. 그러나 소니의 말도 안 되는 행동 때문에 내가 한살 30만원대의 지출을 하고나프지앙어 다시 보증금 모아 집을 옮길 수가 없습니다.탐색해보면 PSN의 IP밴 문제를 경험한 사람이 반드시 있는데 굉장히 적은 수입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피해를 보는 사람이 있어도 큰 소송이 나빠서 화제가 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제가 왜 이렇게 운이 나쁜지 한탄하고 있어요.


    *추가:이 글 솜씨가 일어나서 인터넷한 결과, 플레이 스테이션 관련 사이트 외에도 다. 상관없는 해외 사이트가 1가지 접근 거부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혹시 제가 글재주가 있다고 의심해서 잠시 글을 비공개로 전환한 거예요. 내가 살고 있는 건물 관리인에게 양해를 구하고 중앙공유기 설정 페이지로 가서 MAC 주소를 변경하고 외부 IP 주소를 새로 받았더니 해결했다. 즉, 소니의 PSN의 IP 차단이 올바른 것 같습니다. 또한 공유기의 MAC 주소 변경 후에도 다시 차단될 수 있다고 하므로 완전히 해결된 문재는 아닙니다.명확하지는 않지만 한 가지는 분명해 보입니다.VPN을 켠 상태에서 플레이스테이션을 켜지 마세요. IP차단되고 완전히 망합니다. ​ 그리고 추가:공유기 MAC주소 변경 후 1주일 정도가 지잔 사람 또 차단이 시작됐다. 이건 심각해요. 소니에 전화해 볼테고, 아마 법적으로 싸워야 할 것 같아요. <-이렇게 의견을 들었는데, 다른 사례를 보면 소니에서는 "우리는 차단하지 않았다"고 우긴다고 합니다. 성가시게 되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